사는 이야기

고픈아찌의 #명소 방문기 1탄! #전주수목원

고픈아찌 2022. 3. 2. 23:11
728x90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은 아저씨
#고픈아찌 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전주 인근에 위치한 가볼만 한 명소 방문 후기 입니다.

그 첫 번째 장소는 바로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주수목원 입니다.


http://www.ex.co.kr/arboretum/

전주수목원 | 한국도로공사

푸른 고속도로의 산실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국내 유일의 도로전문 수목원으로서 국민과 함께하며 공익을 우선시하는 사회공헌활동 차원으로 비영리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

www.ex.co.kr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위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462-45 (우)54810지번반월동 848-23
운영시간 : 금일영업마감매일 09:00 ~ 18:00더보기
홈 페이지 : www.ex.co.kr/arboretum
연락처 : 063-714-7200 
태그 : #단풍명소 #핑크뮬리명소
입장료 : 무료!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은 고속도로를 건설하면서 훼손된 자연환경 복구를 위해 수목을 생산, 공급하고 다양한 식물종을 모아 자연학습자응로 활용하고 있으며, 식물의 보존, 증식, 보급, 자생식물의 개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이용 고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수목원 문화 체험의 장으로 널리 이용되고자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은 1970년 12월 호남고속도로 건설에 따른 유휴지가 발생하면서 조성되기 시작했고, 처음엔 '전주묘포장'으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수목원 조성을 위해 식물종을 수집하기 시작했고 1995년 8월 정식 명칭을 '전주수목원'으로 변경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2019년 1월에 현재의 명칭인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으로 다시 명칭이 변경 된 상태입니다.

현재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이하 전주수목원)'에는 190과 3,737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지 면적은 약 291,795㎡(88,268평)


분원 몇개만 보겠습니다.

출처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몇 년 째 가고 있는데, 갈 때마다 조금씩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계절에 따라, 해가 지남에 따라 방문해볼 가치가 있는 장소 입니다!



3월1일에 방문을 했는데, 마나님을 쉬게하려는 목적으로 저 혼자 아이 둘을 데리고 나왔습니다.

걸어가면 15~20분 정도 거리지만, 걸어가기엔 큰 도로에, 차량 통행도 많아서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차를 가지고 가서,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아이들과 전주수목원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주차장을 못 찍었는데, 넓습니다! 단, 사람들이 몰리는 시기엔 주차장 꽉 참!)

입구 정면

입구 정면 모습입니다.

겨울이 지나, 이제 봄을 기다리는 3월 첫날이기에 아직은 앙상한 나무들이 우리를 반겨 줬습니다.


관람시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깨끗하게 이용해야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도 보고 배웁니다! ^^

지도

8만 8천평에 달하는 넓은 부지가, 식물 및 조형물로 꽉꽉 차 있습니다!
(중앙에 작은 카페도 있어요!)


워낙 사진을 찍을 곳이 많지만, 그걸 다 올리기엔 너무 많으니, 몇 곳만 사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장소가 각각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입장에서 인상적인 곳은 넓은 잔디밭이 펼쳐진 장소로, 날이 조금만 따뜻해지면 뛰어놀기 참 좋은 장소 입니다.

그리고 사진 명소로 두 곳이 있는데, 핑크뮬리와, 연못이 있는 장소 입니다.

핑크뮬리는 가을에 절정이고, 연못은 현재 공사중인데, 아마도 봄에 맞춰서 완성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겨울이라 앙상한 나무들과 떨어진 낙엽만 보는 것이 아쉬운 분들을 위한 장소!

유리온실있습니다.

유리온실


이 외에도 조그만 한 양치식물 온실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전주수목원의 일부분을 둘러 보았습니다.

지금 제가 본 모습은 이제 2~3주만 지나도 사라지고, 푸릇푸릇한 새싹과 꽃들이 피어날 예정입니다.

그 때는 정말 보기 좋을 때가 맞지만, 지금처럼 조금은 앙상하고, 적적한 수목원을 보고서 그 모습을 본 다면, 다가오는 감격은 두 배 이상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언젠가 전주에 들릴 일이 있으시다면, 잠깐의 시간을 내어서 들려볼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이것저것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은 아저씨!

고픈아찌였습니다!

감사합니닷!

728x90